강아지 소변 냄새 제거 방법(나무바닥, 원목가구 밑에)

2018. 1. 24. 08:26동물/반려동물 정보

강아지 소변 냄새 제거 방법(나무바닥, 원목가구 밑에)

 

소변 냄새는 집에서 가장 두고 풍기고 싶지 않은 냄새들 중 하나입니다. 만약 나무장판에 강아지가 소변을 샀다면 즉시 제거해야 합니다. 장시간 방지하게 될 경우 소변 냄새가 배 버리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문제는 재빠르게 소변을 닦아낸다 하더라도 약간의 냄새가 배어버릴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를 제거하기는 무척 어렵습니다.


더불어서 강아지들은 특정 장소에 냄새가 배면 그곳을 지속적으로 화장실로 인식하는 버릇이 있습니다. 강아지의 후각은 사람보다 40배 이상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즉, 사람에게는 냄새가 나지 않아도 강아지에게는 대소변 냄새가 계속 날 수 있으니, 가능하면 강아지가 화장실이 아닌 곳에 대소변을 봤을 땐 최대한 냄새를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소변이 있었던 위치에 도달해야 해요. 


가구 밑에 강아지의 소변이 들어갔다면 가구를 들어내어 소변이 있었던 장소를 확인하세요. 나무 장판일 경우 냄새가 너무 심한 상태라면 장판을 들어내야 할수도 있습니다. 시작이 제일 험난하군요.


 

2. 표백제나 강아지 냄새 제거제


희석한 표백제나 강아지 냄새 제거제를 넓게 뿌려주세요. 그리고 스펀지(혹은 솔)로 문질러 줍니다. 표백제가 마루 밑에 스며드는 시간은 약 30분 정도입니다. 그리고 자연 건조 될때까지 기다려주세요. 


 

3. 차라리 새걸 사는게 나을수도...


나무바닥이나 가구를 표백제로 문질러 씻을 때는 최대한 넓은 면을 하셔야 합니다. 나무를 타고 소변이 넓게 스며들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만약 더이상 바닥이나 가구를 쓸수 없는 상태라면 새 것을 장만하는게 나을 수도 있습니다. 바닥을 갈 때는 전체를 갈지말고 소변냄새가 스며든 부분만 갈아주세요. 


 

4. 알아둘 점


- 표백제를 희석할 때는 물과 1:10으로 섞습니다. 이는 곰팡이 균 제거와 표백에 가장 좋은 비율입니다. 이는 1과 1/2 컵의 표백제를 약 4리터의 물과 섞는 것을 의미합니다. 만약 스프레이 공병이 있다면 85g의 표백제와 1L의 물을 섞으시면 됩니다.

 

- 만약 냄새가 나는 근원지에 접근하기 힘들다면 효율적으로 냄새를 제거하는 것보다 그 냄새가 나는 위치를 가려주는 것이 더 낳습니다. 

 

- 소변이 가구와 바루바닥 사이에 오랫동안 갖혀 있었다면 이는 마루를 섞게 만드는 원인이 입니다. 만약 마루가 예전보다 물렁해 졌다고 느끼거나 썩기 시작했다는 기분이 든다면 마루 시공하는 분을 불러서 면밀히 진찰하는 것이 좋습니다.

 

- 표백제는 독한 화학약품으로 사람과 동물 모두에게 해롭습니다. 작업을 할때는 동물과 어린이를 다른 장소로 피신 시키세요. 작업하는 사람은 마스크를 쓰고 고무 장갑을 껴서 몸을 보호해야 합니다. 장화가 있다면 장화를 신어주세요. 

 

- 표백제로 가구나 마루바닥을 닦으면 색이 탈색될수도 있습니다. 이 점을 유의하셔야 합니다. 

반응형